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교육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2025 겨울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겨울호에서는 △전동초 ‘작은 학교 이야기’△나성중 마음건강 사례 △장애인 원반던지기 종목 국가대표 반곡고 최영준 학생의 성장 이야기 △‘대학생 교육봉사 멘토단 세종우리누리’소개 △공연전시기획 전문가 직업 정보 등 의미 있는 내용이 다채롭게 실렸다.
특히, 표지에는 ‘두바이 2025 아시안 유스패러게임’장애인 원반던지기 국가대표로 출전하는 반곡고등학교 2학년 최영준 학생의 모습을 담아, 도전을 향한 용기와 성장의 메시지를 전한다.
‘작은 학교 이야기’에서는 전동초등학교를 조명하여 △학생자치 전교다모임 △가족과 함께한 캠핑 데이 △독서·놀이·소통 중심의 교실 공간 혁신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등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린 교육 활동을 상세히 소개했다.
‘세종교육 톺아보기’에서는 세종교육 주요정책인 ‘마음건강’정책의 학교 현장 실천 활동 내용으로 나성중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생명사랑 계단 만들기 캠페인’, 마음챙김 동아리의 등굣길 응원 활동 등 학생 주도 문화 확산 사례가 담겼다.
‘학교 톺아보기’에서는 △국가대표가 된 반곡고 최영준 학생의 성장 이야기 △두뇌스포츠 ‘브리지’교육을 실천하는 연양초 △특수교사 장한샘 교사의 교육 철학 △세종 교직원 동아리 이야기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이외에도 △교육기자단 학생기자 국제교류 기사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 △겨울철 대기 오염 이야기 △우리 반 네컷 사진 이벤트 당첨작 등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세종교육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소식지 내 ‘음성변환바코드생성 프로그램’이 삽입되어 한국어 음성지원뿐 아니라 여러 언어로 번역·재생이 가능해 시각장애인, 외국인 등 교육 소외계층의 접근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