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렴동아리’,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장려상’수상

강승일

2025-12-12 09:33:42




공주시 ‘청렴동아리’,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장려상’수상 (공주시 제공)



[세종타임즈] 공주시가 2025년 청렴 시책의 하나로 운영한 청렴동아리가 청렴연수원이 주관한 ‘제11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공주시에 따르면 시 청렴동아리는 공직자가 직접 청렴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이번 공모전에 출품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공주시 청렴동아리가 제작한 영상 ‘승진한 걔’는 청렴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창의적인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해당 영상은 공주시가 2025년 부패 취약 분야로 선정한 인사·평가 영역의 문제를 경쾌한 풍자 기법으로 표현했다.

불공정한 인사 관행이 조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유머러스한 이야기 구조로 풀어내며 공정한 인사 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수상은 현장 공직자들이 체감하는 부패 취약 분야를 스스로 고민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직자가 청렴을 직접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2025년 직원 참여형 청렴 캠페인을 비롯해 청렴 포럼과 청렴 골든벨 등 공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