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7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개최… “아빠의 육아 참여, 일상으로 확산”

육아 선도 아버지들의 1년 활동 마무리… 교육·체험·교류로 성평등 육아문화 확산

이정욱 기자

2025-12-07 09:24:33

 

 

 

세종시, ‘제7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개최… “아빠의 육아 참여, 일상으로 확산”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6일 나성동행복누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와 함께 ‘제7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00인의 아빠단은 아버지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지원하고, 가정 내 성평등한 돌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단원들은 부모 역할 교육, 자녀와의 체험활동, 또래 아빠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 가정 속 육아 문화를 변화시키는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이날 해단식은 마술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활동자 시상, 활동 영상 상영, 트리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빠단에 참여한 김모(38) 씨는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방식이 달라졌다”며 “아빠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민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해단식은 끝이 아니라 가정에서 육아 참여가 더욱 확산되는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아들과 딸의 첫 영웅인 아버지들이 앞으로도 좋은 아빠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