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동 자율방재단,  가을철 낙엽 청소로 안전한 거리 조성

자율방재단원  10 여 명과 함께 통학로 주변 및 도로 빗물받이 등에 쌓인 낙엽 청소

유지웅

2025-12-01 16:57:46




보도자료사진 용두동 자율방재단 가을철 낙엽 청소로 안전한 거리 조성 대전중구 제공



[세종타임즈] 대전 중구 용두동 은 지난  28일,  동 자율방재단원 10 여 명과 협력하여 관내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가을철 낙엽 청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늦가을 쌓인 낙엽으로 인한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미관 저해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청소는 주민과 학생들의 통행량이 많은 서대전초등학교 일원을 중심으로 집중 전개됐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통학로 주변과 주요 도로변에 수북이 쌓인 낙엽을 말끔히 수거했다.

박종각 단장은 “방재단의 낙엽 청소 활동이 아이들과 주민의 안전한  보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라며,“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양숙 동장은 “매년 가을철 낙엽 쓰레기 처리에 어려움이 많은데,  주민 안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자율방재단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라며, “동에서도 방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쾌적 하고 살기좋은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