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 기획프로그램, 첫해부터 ‘만족도 98%’

청소년·성인 맞춤형 프로그램 호응… “내년 정규 운영 요청 가장 많아”

이정욱 기자

2025-11-27 09:30:58

 

 

 

 

세종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 기획프로그램, 첫해부터 ‘만족도 98%’

 

[세종타임즈]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세종’의 기획프로그램이 올해 시범운영임에도 불구하고 만족도 98%, 재참여 의사 99%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기획프로그램은 원도심 주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 공연예술인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난 9월 23일 첫 회차를 시작으로 총 4회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대상 ‘세종공연극장’과 성인 예술인 대상 ‘힐링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자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조치원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습실 투어와 지역 예술인 공연영상 관람 등을 진행한 ‘세종공연극장’은 원래 1회 운영만 예정돼 있었으나, 첫 회차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회를 추가 편성했다. 재단은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성인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 ‘힐링프로그램’에서는 알렉산더 테크닉을 활용한 호흡법, 자세교정법, 발성법 등을 교육했다. 참여자들은 설문조사에서 “예술활동과 일상생활에 모두 도움이 되는 실질적 강의였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특히 전체 참여자 설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의견은 “기획프로그램의 정규 운영 필요성”으로 나타났다. 재단은 이러한 요구를 반영해 2026년도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세종 운영 시 프로그램 보완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 시범 운영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만큼, 내년에는 더욱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시민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