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산업 연구기관, 연말 기부로 희망 전달

FITI시험연구원·충북테크노파크, 아동 방과후 돌봄 기관에 기부

강승일

2025-11-26 12:42:45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6일 FITI시험연구원과 충북테크노파크가 연말을 맞아 각각 현금 3백만 원과 1백만 원에 상당하는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품은 충주시 다함께 돌봄센터 4개소와 연구기관이 소재한 주덕읍 일원의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방학기 아이들의 간식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험연구원은 지난 9월 주덕읍 화곡리에 전장부품 시험인증센터를 개소하고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전장화에 따른 부품 신뢰성 평가 및 기술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P는 2023년 대소원면 영평리에 수송기계·부품전자파센터를 개소해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의 전자파 간섭·충돌 시험평가 등 세계적인 수준의 신뢰성 인증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연구기관 관계자는 “충주시가 모빌리티 산업을 비롯한 신산업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중부내륙권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의 상생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경제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연구기관이 지역기업 기술개발에 밑거름 역할을 하듯이, 이번 지원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충주시와 두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급변하는 산업전환 시기에 충주가 명실상부한 신산업 중심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