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SK바이오텍, 지역 인재 해외 유학 지원 위해 협약 체결

 ‘세종, 세계로 장학금’에 10년간 5억 원 기탁… 글로벌 인재 육성 본격화

이정욱 기자

2025-11-25 08:32:14

 


 

 

 

세종시–SK바이오텍, 지역 인재 해외 유학 지원 위해 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25일 시청 5층 세종실에서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SK바이오텍㈜와 함께 지역 인재의 해외 유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의 해외 유학 장학사업인 ‘세종, 세계로 장학금’을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구조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세종연구원 이사장인 최민호 시장과 박용우 SK바이오텍㈜ 대표이사가 참석해 향후 10년간 세종 청년들의 해외 유학을 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SK바이오텍㈜는 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5,000만 원씩 총 5억 원을 ‘세종, 세계로 장학금’ 등 장학사업에 지정 기탁할 계획이다.

 

‘세종, 세계로 장학금’은 세종시 관내 대학생 및 졸업생 가운데 해외 우수 대학의 석사 또는 박사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인재를 선발해 1인당 연 최대 5,000만 원을 2년간 학비와 생활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2024년 1기 장학생 2명, 2025년 2기 장학생 2명을 선발·지원했으며, 2026년 3기 장학생 선발 공고도 현재 진행 중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부금으로 운영되던 해외 유학 장학사업의 재원이 확대되고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우 SK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세종의 미래를 이끌 세계 인재 육성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SK바이오텍㈜의 과감한 지원 결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키우고, 다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K바이오텍㈜는 원료 의약품 및 의약 중간체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 내에서 첨단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