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봉중학교 , 예술로 성장하는 학교문화 실현 !

현악 금상 쾌거와 함께 음악 · 미술 대회 다수 입상

강승일

2025-11-18 13:17:54




음봉중학교_현악_금상_쾌거와_함께_음악_미술_대회_다수_입상 (사진제공=아산교육지원청)



[세종타임즈] 음봉중학교 는 올해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한 음악경연대회 단체부문 및 개인부문 , 미술실기대회 등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예술로 성장하는 배움공동체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8 월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 64 회 충청남도 중 · 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단체부문에서 현악합주로 참가한 ‘ 음봉 사랑 오케스트라 ’현악반은 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1 학기부터 창의적 체험활동 및 방과후 활동을 통해 실력을 키웠으며 , 여름방학 집중 합주 캠프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더욱 다졌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무대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났고 ,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음봉중학교는 단체부문뿐 아니라 개인부문에서도 출전 학생 13 명 중 12 명이 실용음악 , 양악독주 , 국악독주 , 피아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학생들의 예술에 대한 꾸준한 열정과 더불어 학교 교육활동의 결과로 , 음악적 표현력과 기량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러한 예술적 성과는 음악 분야를 넘어 9 월 한들물빛중 , 온양신정중 , 이순신고에서 진행된 2025 학년도 중 ·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에서도 이어졌다.

총 11 명의 참가 학생 중 7 명이 다양한 분야에서 입상하며 풍부한 감수성과 표현력을 발휘했다.

이를 통해 음봉중학교의 예술교육이 음악 · 미술 전반에서 균형 있게 확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음봉중학교는 지난 11 월 17 일 교내 시상식을 열어 음악경연대회와 미술실기대회 입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학생들의 노력과 성장을 축하했다.

조은형 교장은 “ 학생들이 만들어낸 음악 연주와 미술 작품은 단순한 결과물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쌓아온 시간의 흔적이다. 또한 예술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해 온 과정 자체가 무엇보다 소중하다”라며 “ 앞으로도 예술과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음악 · 미술 경연대회의 성과는 음봉중학교가 꾸준히 추진해 온 예술로 꿈꾸며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 그리고 관계중심 예술교육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음봉 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 예술활동과 지역사회 연계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공동체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