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자녀 미래설계 프로그램’ 성료

자녀들이 원하는 직업을 탐색하며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강승일

2025-11-11 10:48:30




충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자녀 미래설계 프로그램 성료 한국잡월드에서 단체 사진



[세종타임즈] 충주시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과 함께 성남 소재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다문화가족자녀 미래 설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미래설계 프로그램은 경찰서 방송국, 병원 등 각자 자녀들이 원하는 직업체험실을 선택하고 놀이형 직업 체험을 진행해 자녀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자녀와 부모 총 16가정 33명이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가 희망하는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좋은 시간을 마련해준 가족센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사업은 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와 부모의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자녀의 정체성, 사회성, 리더십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 상반기 체육활동과 하반기 직업체험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충주소방서 연계를 통한 생활안전교육, 국립한국교통대 연계를 통한 AI로봇 활용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진행한 바 있다. 심재석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과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