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산면, 산불 예방 및 비상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산불 재난 대응체계 구축 본격화

강승일

2025-11-10 09:16:55




은산면 산불 예방 및 비상 대응 업무협약 (부여군 제공)



[세종타임즈] 은산면은 은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은산파출소, 은산면 이장단, 은산면 의용소방대, 은산면 자율방범대와 함께 ‘산불 예방 및 비상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산불 예방 및 비상 대응체계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추진 됐다.

참석자들은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마을 단위의 순찰, 계도 등 예찰 활동을 강화하며 산불 발생 시 가용한 자원을 적극 투입해 산불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협의했다.

이성복 면장은 “작은 부주의 하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불은 예방이 최선이자 유일한 대책인 만큼, 주민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우리의 소중한 산림자원과 생태계를 지켜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상준 이장단 회장은 “각 마을 이장이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을 단위의 자율 감시체계를 구축해 산불 없는 은산면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은산면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산불 취약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을 대비한 비상 대응체계를 철저하게 점검·보완하며 기관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등 산불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