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좋은형제축제’서 이웃돕기 모금행사 개최

수익금·후원금 전액,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예정

강승일

2025-11-10 09:00:17




충청남도 예산군 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 대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열린 ‘의좋은형제축제’에서 ‘함께하는 나눔, 행복가득, 희망듬뿍’을 슬로건으로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축제장을 찾은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군고구마·따뜻한 음료 3종·햅쌀·잡곡 등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과 후원금 전액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협의체 위원 17명이 전원 참여해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봉사를 펼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의 면모를 보여줬다.

소문영 민간위원장은 “축제의 즐거움 속에서도 나눔의 의미를 함께 새길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중심이 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순 대흥면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었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실천으로 더 행복한 대흥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유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이웃이 함께 돌보는 따뜻한 대흥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