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물빛유치원, 찾아가는 피아노 5중주 및 발레 공연

강승일

2025-11-10 08:13:07




보도자료 한들물빛유치원 찾아가는 피아노 5중주 및 발레 공연 1 (사진제공=아산교육지원청)



[세종타임즈] 한들물빛유치원은 지난 11월 6일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피아노 5중주와 발레 공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유아들에게 음악과 예술에 대한 친숙함을 제공하기 위해 평소 많이 들어봤을 대중적인 곡을 선정했다.

먼저, 피아노 5중주가 ‘엘리하이’광고 음악으로 알려져 있는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 3악장’을 연주해 친근하게 다가갔다.

또한 피아노 및 악기 4개를 소개하며 ‘엘리제를 위해’, ‘작은별’, ‘타요’등을 연주해 유아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발레 공연에서는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작인 ‘백조의 호수’, 요한스트라우스 ‘천둥과 번개’, 돈키호테의 ‘부채춤’등 총 5번의 발레공연이 이루어졌다.

발레리나들이 다음 공연을 위해 의상을 갈아입는 사이에는 이야기 방식으로 클래식 음악을 곁들여 아이들이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공연 예절, 악기 소개 등을 하며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문어의 꿈”, “유치원 원가”등 유치원에서 익숙하게 들었던 음악을 피아노 5중주로 연주하며 원생 모두가 함께 노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유아는“많이 들어봤던 음악도 있고 발레리나 언니가 너무 예쁘고 음악도 아름다웠어요”, “저도 나중에 커서 발레리나가 되고 싶어요.”고 소감을 말했다.

양주미 원장은 “유아기부터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삶을 즐기는 건강한 유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