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노인복지관, 수험생 응원‘행운의 선물’ 전달

네잎클로버 뜨개 키링 200여 개, 대원고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와 함께 전달

강승일

2025-11-10 07:51:30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노인복지관은 10일 충주대원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의 수능을 응원하기 위해 노인들이 직접 만든 뜨개 키링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인 자원봉사자 15명이 정성껏 만든 네잎클로버, 문어, 해바라기 모양의 손뜨개 키링 200여 개는 ‘네 펜이 가는 곳마다 정답이 되길’, ‘모든 노력이 빛나길’등 어르신들의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선물 전달을 넘어, 세대 간 소통과 연대의 의미를 담아내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달식에 참여한 수험생 대표는 “할머니들의 정성이 담긴 키링을 가방에 달고 시험을 보러 가겠다”며, “응원해 주신 마음을 기억하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웅 관장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이 수험생들에게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잇는 지역사회 나눔과 응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충주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노인과 지역사회의 조화로운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