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선관위, 전국마라톤대회서 주권의식·정치후원금 홍보 캠페인 전개

“유권자의 한 표, 정치의 시작… 투표와 정치참여 문화 확산에 앞장”

이정욱 기자

2025-11-09 14:24:07

 

 

 

 

세종시선관위, 전국마라톤대회서 주권의식·정치후원금 홍보 캠페인 전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9일 세종시 조치원읍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 개최 기원 전국마라톤대회’ 현장에서 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과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현장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4,0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시선관위는 다중이 참여하는 대회를 활용해 생활 속 선거 참여 문화 확산과 건전한 정치 참여 의식 고취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투표란 ○○다’라는 문구를 참가자가 직접 작성해 모의 투표함에 넣는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 이벤트는 투표의 의미를 각자의 언어로 표현하며 유권자의 참여 의식을 자연스럽게 환기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또한, 시선관위는 소액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안내 활동도 병행했다. 정치후원금센터 웹사이트(www.give.go.kr)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정치 후원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정치인의 기부행위가 상시 제한된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렸다.

 

시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와 관련해 유권자가 금품 등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는 명백한 불법”이라며 “기부행위 위반 사례 발생 시 국번 없이 1390번으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