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유성구청장배 장애인탁구대회 참석

“모두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포용 도시 만들 것”

유지웅

2025-11-08 17:27:24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유성구청장배 장애인탁구대회 참석

 

[세종타임즈]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이 8일 유성구 신성동에 위치한 유성반다비체육센터에서 열린 ‘제2회 유성구청장배 장애인 탁구대회’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유성구 내 장애인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생활체육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지역 단체 및 기관장, 대회 관계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는 유성구탁구협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돼 유공자 표창과 주요 내빈 축사, 경품 추첨 등 개회식을 마친 뒤 본격적인 경기 일정으로 이어졌다.

 

조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의 장애인 탁구는 최근 2025년 베이징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9개 포함, 총 32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며, “이 같은 성과는 단순한 기록을 넘어 장애인 체육의 가능성과 희망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성취”라고 평가했다.

 

이어 “작은 공 하나가 네트를 넘으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듯,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의 라켓에서는 도전과 희망의 감동이 전해질 것”이라며 “대전시의회 역시 장애인 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누구나 차별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포용의 체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원휘 의장은 끝으로 “오늘 대회가 선수 여러분에게 값진 경험이 되고, 지역사회의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대회 운영을 기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