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 대상 학생·가족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

‘노트르담 드 파리’ 관람 통해 예술 감수성 향상 및 정서 회복 기대

이정욱 기자

2025-11-07 09:13:45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 대상 학생·가족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는 오는 11월 8일 세종예술의전당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교육복지우선지원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교육복지선도학교 및 교육복지안전망 소속 초·중·고 학생과 보호자 총 70명이 함께 참여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를 관람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기르고, 일상 속에서 누적된 정서적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체험은 학생들에게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전인적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예술 활동에 대한 흥미와 공연 예절, 문화적 소양도 함께 함양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교육복지선도학교 지원,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학생맞춤통합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교육격차 해소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문화·예술 체험을 포함한 맞춤형 복지 지원을 통해 모든 학생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