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 사랑 실천

2025 괴산김장축제서 팬클럽·북한이탈주민·지역단체 참여해 나눔과 화합 실천

강승일

2025-11-07 08:30:09




충청북도 괴산군 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025 괴산김장축제에서 지역 단체와 팬클럽 등이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7일 밝혔다.

괴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축제장 내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열고 위원 20여명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400kg을 괴산읍 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5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같은 날, 가수 손빈아의 팬클럽 ‘빛나는별’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괴산군협의회원 50여명과 함께 행사장 이벤트 체험 부스에서 김장을 담갔다.

회원 80여명이 정성껏 담근 김치는 대한적십자사 괴산군협의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괴산군협의회도 북한이탈주민 20여명과 함께 드라이브 스루 김장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위원 20명이 함께 참여해 직접 담근 김치 26박스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윤남진 회장은 “김장나눔이 따뜻한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호정교 인근에서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역 주민 간의 교류를 위한 ‘남북한 주민 어울림 행사’도 함께 열렸다.

행사에서는 북한의 김장 문화 소개와 김치 담그기 시연, 시식이 진행됐으며 북한이탈주민 30여명과 지역 협의회 위원들이 참여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김장축제가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고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즐기고 동참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