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대회서 교육부 장관상 등 3관왕

지도교수상·교육부 장관상·우수상 수상…공학교육혁신 성과 인정

강승일

2025-11-03 14:12:05

 

 

 

국립공주대,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대회서 교육부 장관상 등 3관왕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사)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한 제19회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지도교수상(공학교육혁신센터장 최계광 교수), 교육부 장관상(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공학전공 최상원 학생), 우수상(화학공학부 공업화학전공 박상수 학생)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공학교육의 질적 향상과 학생들의 체계적 학습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회로, 올해 시상식은 ‘2025 산학연협력 EXPO’(대구 EXCO 전시장 제6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작성 과정을 통해 학습성과 관리뿐만 아니라 공학설계 역량 및 진로계획 수립 능력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대학 생활 동안의 다양한 활동을 효과적으로 정리하여 향후 취업 및 면접 대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


공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매년 교내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성과 점검과 전공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 입상작들을 대상으로 전국대회 출전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하고 있다.

 

공학교육혁신 센터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업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구체화한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공학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