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배 우수성 알린다… 제27회 천안성환배축제 성료

농업인 등 3000여명과 한 해의 결실 축하

강승일

2025-11-03 09:56:18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 성환배의 우수성을 알릴 ‘제27회 천안성환배축제’ 가 지난 1일 성황리에 열렸다.

천안성환배축제추진위원회는 ‘배사랑, 농업사랑, 천안사랑’을 주제로 성환배축제를 열고 농업인과 지역주민 등 3,000여명과 함께 한 해의 결실을 축하했다.

축제장에서는 성환배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와 다양한 체험 행사가 펼쳐져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뛰어난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성환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맛과 당도가 뛰어나고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한 성환배는 그 상품성을 일찍부터 인정받아 1986년부터 미국에 수출되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1994년 시작된 천안성환배축제는 성환배의 우수성을 알리며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경희 성환청년회의소 회장은 “성환배는 세계 각지에 수출되며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성환배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원종민 서북구청장은 “고품질 성환배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농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전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성환배를 재배하는 것에 자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성환배축제장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주민들에게 복지사업 홍보문을 배부하며 저소득 위기가구 조기 발견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