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평동, ‘제3회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주민이 함께한 명랑운동회·체험행사… 자전거도시 캠페인도 연계

이정욱 기자

2025-11-02 08:03:01

 

 

대평동, ‘제3회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체육회는 지난 1일 대평동 행복누림터 체육관에서 ‘제3회 대평동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체육을 통한 주민 건강 증진과 공동체 화합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대평동 태권도 꿈나무들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한글빛 퀴즈마당 ▷명랑운동회 ▷풍선 공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체험 공간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공기주입 놀이 ▶한글 과자 꾸미기 ▶타투스티커 체험 등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주민 마을계획사업인 ‘대평동에서 시작하는 자전거도시 만들기’와 연계해 전기발전 자전거 체험 부스도 운영, 환경과 에너지의 중요성을 체험하며 주민 인식 제고에도 기여했다.

행사장에는 대평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운동 대평동위원회, 자유총연맹 대평동분회 등 다양한 시민단체가 협력해 안전 관리와 행사 진행을 도우며 공동체 화합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강옥주 대평동체육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주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웃고 즐기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