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기초푸드뱅크, 이용대상자 간담회 개최

2025-10-31 11:04:15




(음성군 제공)



[세종타임즈] 음성군기초푸드뱅크는 지난 10월 29일 푸드뱅크 이용대상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강한 식생활과 안전한 먹거리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식중독 예방 교육 △푸드뱅크 사업 안내 및 이용 문의사항 공유 △음성군보건소의 암 검진 예방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식중독 예방 교육에서는 안전한 식품 보관 방법, 유통기한 확인 요령, 개인 위생관리 등 일상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음성군보건소는 위암·대장암·유방암 등 주요 암의 조기검진 중요성을 강조하며 무료 검진 대상자와 절차를 상세히 안내했다.

행사 후에는 동원F&B에서 기탁한 리챔 제품, CJ푸드빌에서 기탁한 빵류, 충북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전달받은 신발 등이 참석자들에게 전달되어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음성군기초푸드뱅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분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이를 향후 사업 운영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기초푸드뱅크는 2009년부터 지역 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푸드뱅크는 지역사회 연대와 나눔을 실천하는 중요한 복지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단체,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