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중학교, ‘학부모 역할 학교’ 개강

사춘기 자녀 이해를 위한 ‘우리 아이의 세계로 로그인’

이정욱 기자

2025-10-30 15:43:16




아름중학교 ‘학부모 역할 학교’ 개강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아름중학교(교장 김민영 이하 아름중)는 2025년 10월 14일(화)부터 11월 11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본교 2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사춘기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우리 아이의 세계로 로그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역할 학교’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청소년기 자녀의 세계를 학부모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정과 학교가 연계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5회에 걸쳐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자녀의 세계 이해하기 ▲사춘기 자녀와 통하는 대화의 기술 ▲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와 가정 코칭 ▲가정에서 시작하는 우리 아이 성교육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외동 육아 등 현재 학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각 주제별 전문가를 초빙해, 학부모가 자녀의 관심사를 학습 동기와 연결하고 안정적 정서 지원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 가정에서의 실질적인 자녀 교육 기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민영 교장은 “이번 학부모 역할 학교를 통해 학부모가 사춘기 자녀의 세계를 더 잘 이해하고 학교의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