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시민복지 증진·현장 밀착형 입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 기여

이정욱 기자

2025-10-29 10:54:41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여미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한국유권자중앙회 주관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한 해 동안의 입법 활동과 공공정책에 대한 기여도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실질적 성과와 주민 체감도를 중심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여미전 의원은 제4대 세종시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시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특히 시민 건강권과 안전망 확충을 위한 조례 제정 활동이 눈에 띈다.  「희귀질환 관리 조례안」,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 「임산부 및 유아동 우선입장 조례안」,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구축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시민 안전망 확충에 기여했다.

 

이 같은 활약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원”, “시민과 함께 정책을 설계하는 실천형 정치인”이라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여미전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영예가 아닌, 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청년, 다자녀 가정 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시민이 행복을 체감하는 따뜻한 지방자치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