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중학생 대상 ‘소방관 진로탐구’ 체험 교육 실시

공주 진로체험 박람회서 840여 명 학생 참여… 진로·안전의식 함께 키워

강승일

2025-10-21 08:21:46

 

 

 

 

공주소방서, 중학생 대상 ‘소방관 진로탐구’ 체험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공주소방서는 지난 20일, 공주시 신관동 행복누림센터에서 열린 ‘2025학년도 공주 진로체험 박람회’에 참여해, 관내 중학교 1학년생 등 84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관 진로탐구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육은 청소년들이 소방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소방관의 역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조미경 소방장은 ▶소방관의 직무와 채용과정 소개 ▶화재 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교육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소방관 복장을 직접 착용해보는 체험에서는 “진짜 소방관이 된 것 같다”는 학생들의 반응이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직접 보고, 입고,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데 효과가 컸다는 평가다.

 

오긍환 소방서장은 “오늘의 체험이 학생들에게 생명과 안전의 가치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진로연계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소방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