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유치한 ‘천연물기업–바이오소재 자원은행 교류회’ 가 15일 제천단양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번 교류회에는 천연물기업 관계자와 바이오소재자원은행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바이오소재 활용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정책 발표 시간에는 제천시청 투자유치과장이 충청북도 기업 지원 정책을 기업들에 소개했으며 이어 바이오소재자원은행에서 국내 바이오정책과 바이오소재 정보 통합 플랫폼을 설명했다.
또한 참석한 기업과 자원은행은 상호 소개 시간을 갖고 바이오소재 활용 촉진 및 지원 방안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번 교류회는 국내 바이오소재가 산업계에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로 천연물기업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천연물기업 관계자들은 바이오소재의 산업적 활용 촉진을 위해 자원은행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정해영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장은 “이번 교류회는 천연물기업과 바이오소재자원은행이 직접 만나 상호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기업과 자원은행이 서로의 필요와 자원을 공유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와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는 천연물 산업 발전과 상호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매년 ‘천연물기업-바이오소재자원은행 교류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