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2025년 10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아산 관내 소규모 공립유치원 19개원을 대상으로 ‘작은 별 큰 빛 한마당’ 놀이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놀이 축제는 유치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체험형 놀이 프로그램으로 소규모 유치원 간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아들이 함께 어울려 놀이를 즐기며 교육공동체 안에서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놀이 축제에는 소규모 공립유치원 19개원, 177명의 유아가 참여했으며 ▲풍선친구 구출 작전 ▲무지개 공 굴리기 ▲줄다리기 ▲계주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아들은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고 경쟁이 아닌 협력과 응원 중심의 분위기 속에서 공동체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참여 유치원의 한 유치원 교사는 “유아들이 놀이에 몰입하며 친구들과 협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단독으로는 운영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함께 어울려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놀이 축제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유아들이 함께 웃고 배우며 성장하는 소중한 배움의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소규모 유치원의 여건 개선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