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물든 옥화구곡서 달려요! 청주시 25일 트레일런 개최

친환경‧상생 트레일런 행사, 17일까지 ‘청주여기’ 온라인 신청접수

강승일

2025-10-14 16:11:30




단풍 물든 옥화구곡서 달려요! 청주시 25일 트레일런 개최. 사진(포스터) (사진제공=청주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오는 25일 오전 8시 청주의 대표 관광명소인 옥화구곡 관광길 일원에서 ‘바람따라 길따라 옥화구곡 트레일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이 물드는 옥화구곡을 배경으로 시민과 러너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달리기 행사다.

전문가뿐만 아니라 트레일런 초심자들도 도전할 수 있게 10km, 20km 코스로 나누어 진행된다.

완주자에게는 기념 메달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바람막이, 접이식 물통, 스포츠 타월 등 실용적인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같은 날 열리는 미원면 쌀안축제와 연계해 진행된다.

트레일런 참가자는 달리기 행사장에서 쌀안축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권 상당 쿠폰을 받게 되며 쌀안축제장을 방문할 경우 추가로 5천원권 상당 농산물 교환권을 받아 총 1만원 상당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친환경 행사로 추진돼 모든 구간의 체크포인트(CP)에서는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 없다.

참가자들은 반드시 개인 물병과 텀블러를 사용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청주여기’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3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10km코스 5만원, 20km 코스 7만원이다.

2인이 팀으로 신청할 경우 20km 코스만 가능하며 비용은 13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옥화구곡 트레일런은 단순한 달리기 행사가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체험형 관광축제로 기획됐다”며 “참가자 모두가 옥화구곡의 가을정취를 만끽하고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기억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