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11일 세종호수공원 주무대에서 ‘세종한우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역 한우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대내외에 공식 발표했다.
이번 선포식은 세종 한우의 뛰어난 품질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생산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대표 브랜드의 청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 한우 농가, 소비자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브랜드 론칭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식 브랜드명 ‘세종한우대왕’과 캐릭터 ‘투뿔이’가 공개됐다. 이어 세종한우의 비전을 예술적으로 풀어낸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무대에 올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후 도시상징광장에서는 ‘세종한우 홍보 간담회’가 열려, 최민호 시장과 한우식당 대표, 한우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한우의 경쟁력 강화 방안과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직접 준비된 만찬을 통해 세종한우의 맛과 품질을 체험하며, 브랜드의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세종시는 이번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생산·품질 강화 ▶유통 구조 개선 ▶홍보·마케팅 확대 등 세 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세종한우대왕’을 전국적 프리미엄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세종 한우의 1등급 이상 출현율은 78.6%로 전국 평균을 웃도는 최고 수준으로, 이미 품질 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공동 브랜드화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한우대왕은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세종의 정체성과 품격을 담은 농축산물 대표 아이콘”이라며, “앞으로 세종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