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다가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세종중앙공원에서 드론과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대형 체험 축제 ‘세종과학집현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가 주최하고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2025 세종한글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과학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세종과학집현전은 ‘세종드론 과학과 함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드론레이싱대회 ▶드론 체험 프로그램 ▶과학기술 체험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특히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전국 드론레이싱대회’는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우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속도와 기술이 결합된 박진감 넘치는 드론 비행 대결을 펼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는 상설 체험존에서는 ▶▶팝드론 ▶드론 인형뽑기 ▶AI(인공지능) 코딩교실 ▶로봇축구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과학 놀이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윤정 세종시 미래산업과장은 “드론 산업은 미래 산업과 과학기술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과학집현전이 드론과 과학기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