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관광경영학과, ‘관광 일자리 창출’ 공모전 우수상 수상

지역 유휴공간 연계한 일자리 모델 제안…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인정받아

강승일

2025-10-03 07:25:17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한국관광학회가 주최한 ‘2025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호텔업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 관광 일자리 페스타’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관광산업 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광경영학과 장윤형, 김혜원, 송재윤 학생은 ‘잇다, 사람과 공간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참가해 지역 유휴 공간과 관광 자원을 연계한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했다. 이들의 아이디어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잇다’ 팀의 팀장을 맡은 장윤형 학생은 “공주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 일자리 모델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기반 관광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확대에 대한 관심이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젝트 및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역량이 실제 성과로 이어진 우수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