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한민국 건강도시 발전상’ 수상

3년 연속 건강도시상 수상 쾌거…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충주 실현

강승일

2025-09-18 08:11:36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18일 안동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을 정기총회에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발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103개 도시를 대상으로 회원 도시의 건강도시 정책 추진을 독려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 및 전파하고자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하는 시상이다.

올해 충주시는 △지역 행사 연계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 △일회용기 없는 축제 추진 △시민 참여의 숲 조성 등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후변화 대응 실천 기반 마련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발전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입 10년 미만 도시만 응모할 수 있다.

충주시는 내년에 가입 10년을 넘어 더 이상 응모할 수 없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

충주시는 2023년부터 매년 다양한 주제로 3년 연속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도시’로서 위상을 굳건히 다지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3년 연속 건강도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