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시민과 함께하는 ‘엄사·금암 상-상 페스티벌’ 개최

18일~20일 엄사면 공영주차장·금암동 금암광장 일원

강승일

2025-09-17 10:04:32




2025시민과 함께하는 ‘엄사·금암 상-상 페스티벌’ 개최



[세종타임즈] 계룡시는 ‘2025 엄사·금암 상-상페스티벌’을 18일부터 20일까지 계룡시 엄사면 공영주차장, 금암동 금암광장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룡시가 주최하고 계룡시 엄사상가번영회·금암동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25계룡軍문화축제기간 중 시민과 각 상인회가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야간 원도심 행사로 진행된다.

엄사 상상페스티벌은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엄사공영주차장 일원에서 19일에는 △개막식 △개막 토크콘서트 △축하공연 등이 시민들이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20일에는 △ 노래 및 토크 △ 초대가수 △ DJ EDM 댄스파티 등이 진행된다상시프로그램으로 치즈 구워먹기, 어린이 에어슈트, 유리공예, 민속놀이 체험 등 체험행사와 먹거리장터, 행사 시간 내 천원 경매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이번 엄사 상상페스티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모 선정사업인‘동행축제’ 와도 병행 추진된다금암광장공원 일원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금암동 상상페스티벌은 18일 △개막식 △축하공연등이 펼쳐진다.

19일에는 △개그맨 상호상민, 20일에는 △히든싱어 싸이편 우승자 짜이가 출연하고 청년의 날 기념 청년 버스킹도 진행된다.

또한, 상시프로그램으로 딸기 고추장만들기,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 게릴라 이벤트가 준비되어 시민들의 입과 눈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이번 행사는 각 상인회의 특색을 담은 상인들과 시민들이 공동으로 창출하는 지역경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