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걷쥬’ 앱 안정 운영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전익현 의원 “걷쥬 앱 안정 운영 위한 전담 인력 확보 및 지역경제 연계 방안 마련”

배경희 기자

2025-09-16 15:01:32




충남도의회 ‘걷쥬’ 앱 안정 운영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가 일상 속 걷기 문화 실천을 확산시키고 이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연계하고자 ‘걷쥬’ 앱 활용의 내실을 높이기 위한 조례를 개정한다.

도의회는 전익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 16일 제361회 임시회 제3차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걷기 장려 앱인 ‘걷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담 인력 확보 및 시스템 고도화의 법적 근거를 마련함과 동시에, 인센티브 제공 체계를 정비해 도민의 정책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경제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개정된 조례안에는 앱 운영을 위한 전문 인력 채용, 서버 및 시스템 관리 등 기술적 지원 사항을 도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과 앱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사은품을 충남 농·수산물 또는 가공품으로 한정해 지역 생산품 소비를 촉진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기존의 전통시장상품권 외에도 지역화폐로 포인트 교환이 가능하도록 해 참여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지역 상권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전 의원은 “걷기 앱을 단순한 건강관리 수단을 넘어 지역 소비 촉진의 연결고리로 발전시키고자 했다”며 “도민 건강과 지역경제라는 두 축을 함께 지탱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