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5 대학 연계 아산 학생 AI·SW 창의한마당 개최

강승일

2025-09-16 08:29:41




아산교육지원청사전경(사진=아산교육지원청)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9월 13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성재도서관에서 관내 초·중·고 19교 학생 28팀, 총 104명을 대상으로 2025 대학 연계 아산 학생 AI·SW 창의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창의한마당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학생들이 AI·SW 분야에서 역량을 갖추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산교육지원청이 호서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지난 4월부터 계획한 특별한 대회다.

특히 올해는 아산 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암민속마을, 신정호 등 아산 곳곳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특별한 종목을 준비했다.

순천향대학교에서는 초등 종목인 ‘코딩특공대, 아산을 지켜라’, 선문대학교에서는 중등 종목인 ‘ 과거와 미래를 잇는 AI·SW 외암민속마을의 일꾼’, 호서대학교에서는 고등 종목인 ‘신정호 드라이브, 아두이노 파워레이싱’과 공통 종목인 ‘청소년 SDGs 챌린지, 아산의 미래를 그리다’를 운영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 대학에서 운영하는 교육캠프 참여를 통해 AI·SW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고 우리 지역 아산을 더욱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