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여고 학생들,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실력 발휘 동상 2개 수상

학생들의 열정과 학교의 맞춤형 교육 전국대회 성과로 이어져

이정욱 기자

2025-09-15 10:41:28




세종세종여고 학생들,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실력 발휘 동상 2개 수상



[세종타임즈] 세종여자고등학교 특성화계열 학생들이 제 15회 전국상업경홈진대회에서 동상 2개를 수상하며 학생들의 가능성을 전국 무대에서 입증했다.

지난 3일 경주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세종여고 특성화계열 학생 6명이 세종시 대표로 출전해서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경영사무과 2학년 정수빈 학생이, 사무행정 부문에서 e-비즈니스과 3학년 황현지 학생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자리로 세종여고의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역량은 물론 학교의 전문 직업 교육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상업계열 학과를 운영하는 세종여고는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프로젝트 중심 수업과 방과후·주말 지도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러한 흔들림 없는 노력이 이번 전국대회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진 것이다.

이경훈 교장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쏟은 열정이 값진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들도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정수빈 학생은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결과가 따른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고 황현지 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취업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