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5년 제4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강승일

2025-09-15 07:02:50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축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음성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의 안건은 △2025 음성명작페스티벌 △제44회 설성문화제 △제42회 음성군민체육대회 안전관리계획 등이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각 행사 운영 계획과 세부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안전 관리 검토가 이뤄졌다.

주요 심의 내용은 △행사계획 및 부대행사 안전성 검토 △인파 운집 관리 대책 △안전 인력 구성 및 배치 △전기·소방·가스·시설물 등 안전대책 △행사장 주변 교통 대책 △기상 악화 등 돌발 상황 대비 △전년도 축제 ·행사 시 미흡 사항에 대한 안전 관리 등이다.

경찰, 소방, 전기, 가스, 통신, 시설, 보건·위생 등 분야별 유관기관의 심의를 통해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등에 대한 검토도 진행됐다.

군은 축제 개최 전날에 유관기관 관계자와 함께 각 안전 관리 분야별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해 혹시 있을지 모를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또 행사 당일부터는 행사장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현장 안전 관리 태세를 유지하고 안전관리계획에 따라 행사장을 점검하는 체계적인 안전 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유관기관 및 축제 주관 부서에서는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축제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와 준비를 철저하게 해주기를 바란다”며 “심의·점검 중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꼼꼼히 점검해 안전한 축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