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성장이 곧 수업혁신‘행복수업 프로젝트’로 빛나는 나눔의 교육현장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행복수업 프로젝트 9월 수업나눔의 날’ 운영

배경희 기자

2025-09-08 15:58:42




교사 성장이 곧 수업혁신‘행복수업 프로젝트’로 빛나는 나눔의 교육현장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5일 대전태평초등학교에서 ‘2025학년도 행복수업 프로젝트 9월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복수업 프로젝트’는 동부 관내 유·초등 교원 1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교사학습공동체로 수업 공개와 참관을 통해 상호 소통하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수업나눔의 날에서는 5학년 과학과 AI 디지털 활용 수업이 공개됐으며프로젝트 참여 교사뿐만 아니라 수업 참관을 희망하는 교사들도 함께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수업 후 열린 협의회에서는 AI 디지털 활용 및 개념 기반 탐구학습 등 수업 설계에 대한 다양한 교육적 논의가 이루어지며 활발한 의견 교환의 장이 펼쳐졌다.

행복수업 프로젝트는 이번 수업을 포함해 연간 총 13회의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며 교사들은 이 시간을 통해 수업 아이디어 공유와 성찰을 지속하며 자율과 협력에 기반한 수업 연구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서로 다른 학교 교사들이 함께 모여 수업을 나누고 고민을 공유하는 모습은 매우 의미 있는 실천”이라며 “2022 개정 교육과정과 IB 프로그램 도입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교사가 중심이 되는 수업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