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북부소방서, 소방발전협의회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민·관 협력으로 지역 안전 강화…신임 회장에 문영철 ㈜일미농수산 사장 선출

이정욱 기자

2025-09-07 08:47:27

 

 

 

왼쪽부터 김화연, 이현용, 이희만 신규 위촉 위원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북부소방서는 지난 5일 북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발전협의회 신규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전수 세종북부소방서장을 비롯해 협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 임원 선출이 함께 진행됐다.

 

소방발전협의회는 지역 내 주요 인사 15명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로, ▶소방안전대책 추진 ▶제도 개선 제안 ▶자율적 화재예방·안전관리 기반 조성 등 지역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자문·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위원은 ▶김윤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회장 ▶김화연 ㈜켐트로닉스 부사장 ▶이현용 화인티앤씨㈜ 대표이사 ▶이희만 ㈜이에이치엠 대표이사 등 총 4명이며, 임기는 2년이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신임 회장에 문영철 ㈜일미농수산 사장, 부회장에 박진만 ㈜테마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가 각각 선출됐다. 이와 함께 사무국장에는 남윤제 에이치엘비㈜ 대표, 고문에는 김선태 ㈜원평건설 대표이사가 추대됐다.

 

김전수 세종북부소방서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협의회를 중심으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소방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