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TJB 생방송 출연 “시민과 함께 행정수도 완성 향해”

취임 1주년 및 제100회기 맞아 의정 성과·비전 밝혀

이정욱 기자

2025-09-02 21:08:57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TJB 생방송 출연 “시민과 함께 행정수도 완성 향해”

 

 

[세종타임즈]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은 9월 1일 TJB대전방송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해 취임 1주년 성과와 세종시의회 제100회기의 의미를 되짚으며, “시민 안전, 민생 회복,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임 의장은 “의장 취임 이후 ‘소통과 협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민 의견이 의정에 자연스럽게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며, ▶의정모니터단 운영 ▶의정브리핑 정례화 ▶청소년 의회교실 확대 등의 구체적 성과를 설명했다.

 

특히 의정모니터단은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시민 참여형 의정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세종시의회가 제100회기를 맞은 데 대해 “세종시가 인구 10만에서 40만으로 성장하는 동안, 의회는 4,500여 건의 안건 심사, 600여 건의 자유발언, 300여 건의 시정질문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지방의회로서 본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국가균형발전 전략과 관련해 임 의장은 “세종은 단순한 충청권 중심 도시가 아닌, 대한민국 행정의 핵심 축”이라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과 행정수도특별법 추진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임채성 의장은 “세종시민의 안전과 민생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헌법 개정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