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창립 40주년 맞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

김치 나눔·생활필수품 기부… 지역사회공헌활동 강화

이정욱 기자

2025-08-28 20:07:42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창립 40주년 맞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

 

[세종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서길영)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세종지사는 28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와 함께 밀마루복지마을(센터장 목영미) 입주민 100세대를 대상으로 ‘김치 나눔 봉사활동 및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지사 임직원과 협의회, 복지마을 관계자들이 함께 열무김치를 담가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난방시설 점검과 관리 요령도 안내해 실질적인 도움을 더했다.

 

서길영 지사장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진행된 나눔 활동은 한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목영미 센터장은 “여름철 건강한 먹거리와 난방시설 관리 안내까지 지원해주셔서 주민들이 큰 힘을 얻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려 나눔을 실천한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지역사회와 연대해 더 많은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세종지사는 지난 25일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행복나눔코너에 칫솔·고추장·참기름·휴지 등 약 70만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기부해 취약계층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왔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24년 6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