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초등학생 대상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개최

9월 1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방문·우편 접수

강승일

2025-08-27 09:53:19




당진시, 초등학생 대상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당진시는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초등학생이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실한 납세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제5회 수상자를 제외한 당진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홍보 포스터이며 주제는 △세금의 역할과 중요성 △성실한 납세의 소중함과 납세 의식 함양을 자유로운 회화기법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당진시 누리집에서 응모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1인 1점의 작품과 함께 9월 1일부터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세무과 세정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포스터 △규격 적합 여부 △주제 반영도 △홍보 효과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가 공정하게 심사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3일 발표하며 저학년부와 고학년부에서 각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2월 중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된 수상작을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시청 1층 로비 등에 전시하고 지방세 납부 안내 홍보물 제작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지방재정이 어려운 요즘, 초등학생들이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을 배우고 건전하고 성실한 납세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