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전도서관, 청소년 위한 하반기 특화프로그램 운영

음악·웹툰·사진·에세이·독서·글쓰기 등 6개 강좌… 전액 무료 참여 기회

배경희 기자

2025-08-24 07:33:22

 

 

 

동대전도서관, 청소년 위한 하반기 특화프로그램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시 동대전도서관이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23일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청소년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 웹툰, 사진, 에세이, 독서·글쓰기 등 6개 강좌로 구성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적성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도록 기획됐다.

 

주요 강좌는 ▶청소년 밴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처음 만나는 청소년 밴드, 뮤직라이브러리’ ▶창작 과정을 배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나만의 웹툰 만들기’ ▶사진과 글을 결합한 ‘사진과 글로 남기는 인생 내 컷’ ▶천체 사진을 활용한 ‘찰칵! 한 장에 담긴 우주’ ▶글쓰기 감각을 키우는 ‘감성에세이, 어떻게 써요?’ ▶학업에 도움이 되는 ‘부탁해 A+ 청소년 독서&쓰기’ 등이다.

 

접수는 강좌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9월 개설 강좌는 오는 8월 20일 오후 4시부터, 10~11월 개설 강좌는 9월 1일 오후 4시부터 ‘네이버 설문 폼’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창의적 역량을 발견하고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부 일정과 강좌 내용은 동대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정보서비스팀(☎042-270-7564)으로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