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2025 충남 학생 정보과학 챌린지’ 성료

충남·대전 초·중·고생 600여 명 참가…차세대 IT 인재 역량 겨뤄

강승일

2025-08-18 16:50:56

 

 

 

국립공주대, ‘2025 충남 학생 정보과학 챌린지’ 성료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충남컴퓨터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지난 15일 천안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학생 정보과학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회식에는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을 비롯해 이동주 천안공과대학장,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인철 충남도의회 부의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는 충남과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생 606명이 참가해 총 9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정보과학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창의적 사고와 논리력을 발휘했다.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학생들에게 실제 IT·정보과학 분야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충남 발전 전략의 핵심을 담당할 융합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는 국립공주대와 RISE사업단, SW중심대학사업단, 충남컴퓨터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해 지역 사회와 교육계가 함께 힘을 모았다.

 

임경호 총장은 “이번 챌린지는 학생들의 정보과학 분야 잠재력과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참가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발판으로 미래 기술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국립공주대 역시 창의·융합형 IT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