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꿈이 영글어간다 서천에서 피어나는 농업 CEO들

청년농 스텝업 교육, 열정 가득한 출발, 미래 농업리더 양성 박차

강승일

2025-08-08 10:19:33




청년농업인 꿈이 영글어간다 서천에서 피어나는 농업 CEO들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주관하는 ‘2025년 청년농업CEO 스텝업 교육'이 청년농업인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8월 7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 20여명이 참여해 농업 창업과 경영 실무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창업 마인드 및 농업경영 환경 이해 △소비자 구매 행태 분석 △사업 전략 수립 등을 학습하며 자신만의 작부체계와 생산계획을 직접 수립했다.

A·B조 분반 운영과 '크로스 코칭'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이론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에서는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자금조달 계획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과 사업 확장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다룬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농업인 임기빈은 "막연했던 농업 경영이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있어 정말 도움이 된다"라며 "배운 내용을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서현진 인력육성팀장은 "청년농업인의 CEO 성장을 돕는 것이 목표이며 9월 교육 완료 시 실현 가능한 사업계획서를 갖추게 되어 창업과 농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9월 5일 최종 사업 계획 발표 및 수료식으로 마무리되며 서천군은 향후에도 청년농업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