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5년 SW·AI 프로그래밍 여름캠프’ 운영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통해 학생 미래역량 강화

이정욱 기자

2025-08-04 09:09:52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초중고 학생 총 120명을 대상으로 ‘SW·AI 프로그래밍 여름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학교급별 발달 단계와 학습 능력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고 전 학년에 걸쳐 연계성 있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컴퓨팅 사고력, 문제해결력, 창의력 등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본 캠프는 사회와 예술 분야와 연계한 주제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마이크로비트, 아두이노, 스파이크프라임 등을 활용한 실습 중심 프로젝트 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프 운영 일정은 △8월 4일 초등 사회+AI 프로그램 △8월 5일 중등 사회+AI 프로그램 △8월 6일 고등 사회+AI 프로그램 △8월 7일 초등 예술+AI 프로그램 △8월 8일 중등 예술+AI 프로그램 △8월 11일 고등 예술+AI 프로그램 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정보관 3층에 위치한 세종SW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 별 희망 학생 20명 내외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백윤희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캠프가 학생들에게 미래사회 필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