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시민 주도 문화기획 ‘2025 시민 상상꺼리’ 공모

기획 경험 따라 ‘달인·새내기’ 유형 모집…한글상상 주간에 지역 프로그램 운영

이정욱 기자

2025-07-31 08:38:38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시민 주도 문화기획 ‘2025 시민 상상꺼리’ 공모

 

 

[세종타임즈]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세종시민이 스스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5 시민 상상꺼리' 공모를 오는 8월 11일(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25 한글 시민 상상 문화거리’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직접 기획한 문화 활동을 지역 커뮤니티 공간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는 기획 경험 유무에 따라 ▶기획 경력자를 위한 ‘달인’ 유형, ▶초보 시민 대상 ‘새내기’ 유형으로 나뉘며, 선정 팀에는 실행비 지원과 더불어 전문 멘토의 기획 컨설팅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조치원읍 또는 종촌동 중 하나의 활동 공간을 선택하고, 관심 있는 주제와 활동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8월 말부터 기획 보완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 후, 10월 마지막 주 ‘한글상상 주간’에 시민 대상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시민이 동네 문화를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라며 “일상 속 아이디어가 지역의 문화 색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한글문화도시센터 누리집(한글문화도시.kr)에서 확인하거나, 한글문화도시사업팀(044-850-89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