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주현)가 ㈜코리아교육그룹(대표이사 김영우)과 손잡고 실용 중심의 교육 모델 구축에 본격 나선다.
양 기관은 최근 산학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과 교육 연계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방송영상특성화대학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반면, 코리아교육그룹은 SBS아카데미컴퓨터학원을 중심으로 전국 62개 직영점을 운영하며 디자인, 영상, IT, 인공지능(AI) 등 취업 전문 교육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 교육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연계 체계 확립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 ▶공동 커리큘럼 회의 및 설명회 개최 ▶인적자원 교류 확대 ▶자문 및 기타 협력 사업 추진 등 다각적인 협력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코리아교육그룹과의 인적자원 교류를 통해 진학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영상대학교 유세문 산학협력단장은 “코리아교육그룹이 보유한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력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