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시행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거동 불편한 취약계층에 선불카드 직접 전달

강승일

2025-07-25 09:32:21




충주시,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시행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오는 28일부터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시는 지난 21일부터 민생소비쿠폰 지급을 시작해 약 8만 4,500명의 시민에게 지급을 완료했다.

이는 전체 시민의 약 41%에 해당하는 수치로 빠른 속도로 지급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고령자, 장애인, 요양병원·요양원 입소자 등 스스로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은 신청 자체가 어려워 지원에서 소외될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시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신청을 받는 방식의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가구원이 없거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장애인, 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희망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담당 공무원은 대상 여부를 확인한 뒤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선불카드에 소비쿠폰을 충전해 전달하게 된다.

박미정 충주시 경제과장은 “민생소비쿠폰이 시민들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고령자 등 신청이 어려운 분들까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