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 사전 신청 접수

당진축협 연계, 7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사전 신청하세요

강승일

2025-07-25 07:58:23




당진시,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 사전 신청 접수



[세종타임즈] 당진시는 7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3분기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 사전 신청 접수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상담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열리는 현장 세무 상담으로 8월 28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당진축산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당진시민 누구나 국세 및 지방세, 지방세 불복 청구 등에 대해 전문 세무사와 1:1 무료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8월 28일에 실시하는 세무 상담에는 지방자치단체 선정대리인 이현강 세무사와 배정영 세무사, 신양희 세무사, 이재상, 최봉현 세무사를 비롯해 당진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세무직공무원 등 총 7명이 상담반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전화나 팩스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 우선으로 진행되지만, 상담 당일 현장 접수 및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6월 16일 진행된 송산농협의 연계 상담처럼, 시민의 개인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모든 상담 테이블에 이동식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서비스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상담에는 당진시 마을세무사 전원이 모두 참여하는 만큼, 세금 문제로 고민하시는 많은 시민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세무 상담을 통해 해답을 얻고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