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두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식꾸러미’ 전달

관내 경로당 7개소 방문.영양 가득 간식꾸러미 나눔 활동

강승일

2025-07-16 09:21:07




계룡시청사전경(사진=계룡시)



[세종타임즈] 계룡시 두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여름철 폭염에 따른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관내 경로당 7개소를 방문해 영양 가득한 간식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각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직접 간식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따뜻하고 시원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단순한 물품 지원의 의미를 넘어 어르신들과의 정서적 교류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져 의미를 더했으며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에서 어르신 건강에 대한 관심과 돌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됐다.

간식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더운 여름을 어떻게 날지 걱정했는데 이렇게 신경 써주고 찾아와줘서 정말 고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협의체의 한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여름철 작은 위로와 힘이 되고자 마음을 담은 간식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실질적으로 살피고 돕는 일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현철 두마면장은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 내 이웃들이 서로 보살피고 마음을 나눈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돌봄과 지원으로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